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한국에서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5가지

by 머니로거 2024. 1. 4.
반응형

한국에서 미국주식 투자의미

세계 최대 경제시장

한국에서 미국주식 투자는 국내 시장에 편중된 포트폴리오에서 글로벌 투자를 통해 다변화된다는 관점의 의미가 있다. 미국은 현재 세계 최대의 경제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안정성과 성장성을 겸비하며, 혁신과 기술 발전에 다양한 선진국들 사이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에도 말했듯이 자본주의는 금융의 세상이고 금융은 돈의 흐름이다. 자본주의에서 자본가로 성장하기 위해서 가장 큰 시장을 포트폴리오에 구성하는 것은 어쩌면 필연적이 이유가 될지도 모른다. 이에 따라 한국 투자자로서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의미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한국에서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한국에서 미국주식을 해야하는 이유 5가지

한국에서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주관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경제적 안정성 및 대규모 시장: 미국은 세계 최대의 국가로, 안정적인 동시에 대규모인 경제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투자의 안정성을 높여주며 글로벌 경제의 핵심에 투자한다는 의미가 있다. 미국의 다양한 산업 부문과 기업들은 대규모 내수시장을 기반으로 전 세계를 상대로 사업을 하는 기업이 많다.
  2. 기술과 혁신의 중심지: 미국은 기술 및 혁신의 중심지로, 많은 세계적인 기업들이 탄생되어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IT 기술 분야에서는 미국 기업들이 선도적 역할을 하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따라서 4차 산업시대에 맞춰 미국주식 기술분야 투자는 포트폴리오의 중요한 비중이 될 수 있다.
  3. 다양한 산업과 섹터의 존재: 미국 주식 시장은 다양한 산업과 섹터로 구성되어 있다. 금융, 의료, 소비재, 에너지 등 각 분야에서 성장과 수익이 기대되는 기업들이 상장되어 있어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유리하다. 다양한 산업에 분산된 투자는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수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다.
  4. 환율 및 시장 상관성 분산: 미국주식 투자는 한국과는 다른 경제 주기와 환율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 이는 국제적인 다변화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의 리스크를 분산시키고, 한국 시장과의 상관성을 낮춰줄 수 있다. 이러한 분산은 투자자에게 안정성과 수익의 균형을 제공할 수 있다.
  5. 주주친화 정책: 미국의 기업들은 대부분 주주엑 친화적인 정책을 가지고 있다. 주주친화 정책은 기업이 주주들에게 가치를 창출하고 이익을 나눠주는 것을 중시하는 경영 철학을 가졌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주주들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이를 통해 주주가 기업에 투자한 가치를 증대시키고자 하는 접근을 나타냅니다. 대표적인 정책으로는 배당정책, 주식 매입 프로그램, 투명한 투자 및 성과 공시 등이 있다.

결론

안정성, 기술 혁신, 분산투자

정리하자면 한국에서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것은 안정성에 의미를 둘 수 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창출하는 시장에 투자해 가치 안정적인 면과 투명한 경영을 통한 주주이익 공유에 대한 안정적인 면이 있다.
또한 세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에 투자해 기술 혁신에 투자하는 의미를 가지고 한국시장과 다른 경제흐름으로 환율 및 시장 상관성 분산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한국에서 미국주식 투자 시 포트폴리오의 안정성과 다변화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다.


*본 글은 개인이 경험한 주관적인 내용으로 투자에 대한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에 대한 결정과 결과에 대한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Copyright 자본주의에서 살아남기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